본문 바로가기

기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느낀 삶의 변화

안녕하세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느덧 1달이 다 되어가네요 ㅎㅎ



그리고 지난 1달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 삶이 생각보다?? 많이 변화되었다는 것을 요즘 들어서 많이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찾아온 삶의 변화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볼게요!!





우선 첫 번째로는요..


독서와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글을 매일매일 꾸준히 쓰는 것 자체도 힘들지만...



애초에 글을 쓰기 전에....


어떤 키워드와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야할 지... 막막한 경우도 많이 발생하죠 ㅠㅠ


마치 유튜버들이 어떤 컨텐츠로 영상을 촬영할 지를 고민하는 것처럼 말이죠~



저도 매~번 어떤 핵심 키워드와 주제로 글을 쓸 지에 대해서 고민한답니다


그리고 그런 아이디어들을 얻기 위해서 독서를 자주 하게 되었죠!!


그렇다고 단순히 특정 서적을 참고해서 거기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베끼기 위해서 독서를 하는 건 절대로 아닙니다!! ㅎㅎ



저는 운동 서적이나 자기계발 서적을 주로 읽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이 책이 저와 같은 독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주제나 지식을 잘 파악하고~


그것과 연관된 다른 내용에 대해서 조금만 고민해보면....


생각보다 제가 글을 쓰는 데 필요한 많은 아이디어들을 제공하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헬스 관련 서적을 보면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를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 개념 자체는 헬스 서적 뿐만 아니라


웬만한 블로그 글이나 유튜브를 통해서도 사람들이 충분히 익힐 수가 있죠!!




그리고 그런 접근성이 높은 내용으로 글을 쓰는 것은.. 저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제 머릿 속으로 한 번 더!! 생각하는 것이죠~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가 과연 헬스나 운동에서만 적용되는 것인가? 다른 분야에서도 적용이 되진 않을까??

https://gainmuscle.tistory.com/6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엔 뭐가 있을까? 이때까지 나의 운동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

https://gainmuscle.tistory.com/17


이런 생각들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의 생각과 경험이 우러난 색다른 글들을 쓸 수가 있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두 번째로는요~~


많은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요...


저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정성들여 쓰신 글을 보면서.... 


정말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객관적이고 중요한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글 뿐만 아니라~


글을 쓰신 분의 생각과 철학 혹은 경험이 담겨져있는 글에서...


여러 가지 인생의 교훈을 많이 얻을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그런 훌륭하신 분들과의 상호적인 소통이~


제가 더~ 발전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것들을 배우면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블로그를 그만 둘 순 없을 것 같네요 ㅎㅎㅎ




마지막으로는요...


작은 돈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ㅋㅋㅋㅋ



제가 애드센스를 통과하고 나서부터는....


하루에 몇 달러의 수익이 발생했는지...


어쩔 수 없이 자~~꾸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매일매일 확인하다보니~~


수익이 단돈 1원도 발생하지 않는 날도 있더라구요 ㅠㅠㅠ




그런 날은 기분이 우울하다가~~


다음 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1달러라도 찍혀있으면...


세상 다 가진 것 처럼... 기분이 좋더라구요!!! ㅎㅎ



사실 1달러는 한화로 따지면 1100원~1200원 정도인데


요즘 같은 시대에는... 과자 1개도 사먹기 힘든 돈이죠~


그런데도 그런 액수에 엄청난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는 걸 보면...



정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작은 돈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그럼 이것으로 글을 마칠게요~~!!



공감 가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십쇼~ ㅎㅎ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인에게 추천!! 영양만점 프로틴 요거트  (37) 2020.02.17
헬창에게 발렌타인데이란?  (60) 2020.02.14
새해 목표  (36) 2020.02.10
운동 VS 게임  (50) 2020.02.07
대학 개강 연기 (due to 우한 폐렴)  (35) 2020.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