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운동 VS 게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게임''근본적인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1. 그것을 시작하게 된 계기



대부분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단언컨대!!! 분명히 어디선가로부터 큰~ 동기부여를 받으시고~


본인 스스로 변하겠다는 강인한 의지 그리고 목표와 함께 운동을 시작하셨을 겁니다.



반면에 특정 게임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운동과는 다르게 가벼운 마음으로~




본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나 아니면 단순히 재미, 흥미를 위해서 게임을 시작하실 겁니다.



결국 시작하기 전 무거운 마음으로 목표 의식을 가지고 시작하느냐 


아니면 가볍게 재미삼아 시작하느냐


경중(重)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2. 투자 대비 변화의 속도 및 가시성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본인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만큼의 성과, 결과물이...




좀처럼 쉽게 혹은 빠르게 나타나지가 않죠 ㅠㅠ



특히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운동을 하시는 남성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권상우나 비의 조각같은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 헬스장을 등록하시고....


처음 몇 주 내지 몇 달... 열심히 헬스장에 출석체크를 하시면서~ 나름 운동을 열심히 했으나...


우람한 근육은 커녕... 복근 조차도 보기 힘들죠 ㅠㅠㅠ


물론 거울을 보면.... 예전과 비교해봤을 때는 아~주 조~~금의 변화는 있을 수 있겠으나...


노력한 만큼의 성과, 변화가 아~주 더디고 눈에도 잘 띄지 않죠...



반면에 상당 수의 게임은....




본인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신만큼의 결과물을 운동에 비해서 훨~씬 빨리 얻을 수가 있죠!!


물론 스타크래프트, 롤 아니면 제가 하고 있는 카트라이더 등과 같이 오로지 실력으로만 승부하는 고인물 게임은....


자칫 잘못하면... 운동보다 더.... 힘드실 수가 있습니다 ㅎㅎㅎ;;



여기서는 일반적인 게임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 게임에 대해서 생각해보신다면~


지루할 틈이 없죠 ㅎㅎ


그 이유는 캐릭터의 레벨 업을 통해서~ 캐릭터가 성장하고 있다는 것 자체를 


우리 두 눈으로 직접!!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1시간을 투자하면 1시간 만큼의 경험치 획득,


그리고 10시간을 투자하면 10시간 만큼의 경험치 획득을 이루어 낼 수가 있죠!!



결국 우리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만큼의 성과와 결과 그리고 변화느리냐? 빠르냐? 와 같은 속도


그리고 그러한 변화가 눈에 잘 띄지 않거나 아니면 두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느냐가시성


이러한 차이점이 있죠~!




3. 결과


앞서 제가 말했듯이 운동을 통한 변화의 속도는 매우 더디지만...


결국 꾸준히 하게 되면 변화는 보장되어 있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이죠!!! ㅎㅎ



그리고 운동을 통해서 얻는 결과는~~




바로 강인한 육체와 건강함 그리고 정신적인 성숙이죠~!


'정신적인 성숙'은 운동을 안 해보신 분들은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자기 자신의 변화를 위해 끊임 없이 기다리고 인내하시고~~


그런 인내와 고단함을 극복해서 큰 결과물을 얻게 되고 자존감과 자신감이 상승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성숙'도 분명히 운동을 통해 얻게 되는 결과에 속합니다~~ ㅎㅎ



반면에 게임을 통해서 얻게 되는 결과는요..


운동처럼 본인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함보다는~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또 다른 본인의 성숙이겠죠??


RPG 게임으로 치자면 높은 레벨을 자랑하는 캐릭터라던가~


아니면 FPS, 격투, 스포츠 ,레이싱 게임과 같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게임에서는


플레이를 하는 자신이 '지휘자'가 될 것이고 게임에서 활약하는 캐릭터는 '연주자'가 되겠죠


그리고 자신이 쌓아올린 게임 실력, 즉 투자한 성과가 높으면 높을수록


게임에서 활약하는 캐릭터 즉, 연주자 역시 더 높은 단계의 지위에 오르게 되고


결국 이건 위에서 제가 언급한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또 다른 나 자신의 성숙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겠네요 ㅎㅎ




글을 쭉 써봤는데요...


자칫 잘못하다간 '운동은 힘들지만 좋은 것이고 게임은 쉽지만 나쁜 것이니 게임을 절대로 하지말고 운동을 해라'....


이런 식으로 해석 될 여지가 있는 것 같긴 하네요 ㅎㅎ;;


저도 게임 좋아해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요...!!


무조건 운동이 좋고 게임이 나쁘다기 보다는~~


어떤 취미를 갖건 그 취미활동을 함으로써 인생의 행복감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면!!


그리고 그 취미가 본인이 하는 본업에 지장을 주지 않게 스스로 조절하면서~ 적정한 수준으로 건전하게 즐길 수 있다면!!


저는 무조건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럼 이것으로 글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