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뼈와 살이 되는 ' 운동 명언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깊은 감명을 받은 '운동 명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1. 시간이 나서 운동하는 게 아니라 시간을 내서 운동해야 한다.



이건 제가 예전에 유튜브를 통해서 접하게 된 명언인데요!!


바로 구독자 140만 명이 넘는 '피지컬 갤러리' 채널의 빡빡이 아저씨가 운동 동기부여 영상에서 남기신 말씀입니다~!



솔직히 시간이 남아돌아서 헬스장에 운동하러 가시는 분들은 거의 없죠 ㅎㅎ


운동 이 외의 다른 즐거운 일, 재미를 포기하고... 본인 스스로를 위해서!!!


운동에 시간을 내고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2. '한계'라고 느낄 때 '한 개'를 더 해야 성장한다.



운동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공감하실 내용이죠!!


본인의 한계치까지 운동을 하다보면...


마음 속으로 '더는 못하겠다.' '이 이상으로 더하면 죽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


근데 그 상황에서 한 개를 더 한다고 절대로!!! 죽지는 않습니다 ㅎㅎ;;



정말 엄청난 의지력으로 이 악~물고 한 개를 더 하시면~


분명히 몸은 그만큼 더~ 빨리 성장하실 겁니다!!!




3. 지금 내가 들고 있는 무게는 부모님의 삶의 무게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다.




이 명언은 가~끔씩 본인의 한계를 알아보기 위한 1rm 측정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ㅎㅎㅎ;


'1rm' 이란 '1 repetition max'로 본인이 최~대한의 노력으로 딱 1번!!  들 수 있는 최대 무게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이 데드리프트를 진행하는데 모~든 힘을 총 동원해서 들 수 있는 최대 무게가 170kg라면...



그리고 거기서 1kg만 추가해도 들 수가 없게 된다면...


데드리프트의 1rm은 170kg가 된다는 것이죠!! (저의 데드리프트 1rm도 170kg입니다 ㅠ)



1rm을 측정하시기 전에 혹은 본인의 한계에 도전하시기 전에...


명언을 마음 속으로 한 번 읊어보신다면...  분명히!!! 그 한계를 힘차게 뚫어내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평소에 눈물이 많으신 분들은...


 과몰입하다가.... 눈물 흘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ㅎㅎㅎ;; ㅠㅠㅠㅠㅠ




4. 건강해지려면 운동해야 하고 운동하려면 건강해야 한다.



이 명언 역시 제가 앞에서 언급한 유튜버 '빡빡이 아저씨'가 남기신.... 유명한 명언이죠!!!


운동하려면 건강해야만 한다.....


저도 원래는 운동을 시작할 당시에는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운동을 하기 위해서!!! 몸에 좋은 식품과 즙 그리고 영양제 등을 이것~저것 챙겨먹고 있습니다 ㅎㅎㅎ



'건강''운동'은 서로서로 매우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것!! 기억합시다~




5. 몸의 발전이 마음의 발전을 이룬다.



이 명언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 와 같은 말이죠~!


본인이 아프지 않고 건강해야~~


어떤 일을 하든  매사에 올바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그 일에 임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이것이... 운동을 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요??


모두 운동합시다!!! ㅎㅎ





이상으로 운동 명언들에 대해서 살펴봤구요~


공감가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고...ㅎ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극 VS 중량  (51) 2020.02.15
벌크업 꿀팁  (46) 2020.02.11
보디빌딩과 파워리프팅  (34) 2020.02.01
'유산소운동'의 효과 및 필요성  (30) 2020.01.30
20+20=60 ???  (29) 2020.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