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20+20=60 ???

제목에서부터...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시죠??? ㅎㅎㅎ



20+20=60....???



사실 이 공식은 헬스매니아, 헬창 분들로부터 유행한 공식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헬스장에서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른쪽에 있는 기다란 바와 왼쪽에 있는 원판, 플레이트를 말이죠..


그리고 바의 양 쪽에 원판을 꼽아서 무게를 설정하고 운동을 진행하시죠!!!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대부분의 헬스장에 있는 기다란 바의 무게는 20kg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20kg의 바에...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은 20kg의 원판을 양쪽에다가 추가하게 된다면~


20+(20+20)=60으로..


총 무게는 60kg가 되겠죠???





그런데 말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운동을 잘 모르시는 헬린이 분들께서...



"무게는 봉 무게도 포함하는 거에요??"


"(실제로는 60kg인데..) 20kg 두개니깐 40kg네요..."와 같은


헬창 분들 입장에서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발언들을 하시는 경우가 발생하기 시작했고~~~




그래서 답답한 헬창 분들이...



"봉 무게는 조상님이 들어주냐??!!!"


"내가 들고 있는 것은 40kg가 아니라 60kg다!!"


로 헬린이 분들을 가르치면서...




"20kg(원판) + 20kg(원판) = 60kg(봉 무게 포함)" 이라는


위대한 공식이 유행하게 된 것이죠!!! ㅎㅎ




헬스인이시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거에요!!!



실제로 자기가 들고 있는 무게를...


다른 사람이 낮춰서 부르면...


(예를 들어서~ 실제로 100kg로 운동 중인데... 


친구가 "와~ 너 80kg나 드는구나... 대단하다!!"라고 말을 한다면...)


굉장히 자존심이 상하고 화가 난다는 것을요... ㅎㅎ;;




일반인 분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정말 20kg가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헬스인들은 20kg의 중량을 더~ 들기 위해서...


20L 이상의 땀을 흘리며 노력하거든요.... ㅠㅠ






그러니 우리 모두...


봉 무게는 절대로 조상님이 들어주시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며~~


헬스인들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맙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