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헬스'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헬스, 운동과 관련해서 가~장 기본적인 상식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첫 번째로는요...


'여성 분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열심히 하면 근육이 우락부락해지는가?' 입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아닙니다." ㅎㅎ



우락부락한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근육이 누가 봐도 비정상적으로 큰 근육의 소유자 분들 (예를 들어서, 어깨 크기가 얼굴 크기와 비슷한 분들)은 스테로이드 약물을 복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을 '로이더'라고 하는데..


한 마디로 말하자면 이 사람들은 약물의 부작용으로 언제든지 돌연사 할 수도 있는 상황에 놓여진 사람들로, 근육을 키우는 데에 진짜로 목숨을 거는 사람들입니다...


물론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큰 근육을 소유하신 근육돼지 분들도 있죠..


그런데 이 분들도 매일매일 닭가슴살을 씹으면서 10년 이상 쇠를 놓지 않으신 분들이죠 ㅎㅎ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웬만큼 운동을 열심히 하지 않는 이상 근육은 그렇게 쉽게 자라지 않는다는 것이죠!!



특히, 여성 분들은 남성 분들에 비해서 남성호르몬 수치가 선천적으로 현저히~ 낮기 때문에...


근육이 우락부락하게 자랄까봐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여성 분들이 열~심히 헬스, 운동을 하시면 누가 봐도 보기 좋은 건강하고 탄력적인 몸매를 가꿀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요...


'술을 마시면 근손실이 오는가?' 입니다.



우선 술을 마신다고 해서....


 원래 가지고 있는 근육이 녹는 것과 같은 근육의 직접적인 손실은 오지 않습니다.. ㅎㅎ



그렇지만!!!


알코올이 근육의 합성을 방해할 수는 있습니다..



'알코올 분해' 그리고 '단백질의 대사'


이 두 가지 기능을 '간'이 담당 하죠!!!



우리가 운동을 마치고 '단백질'이라는 원료를 몸에 공급해주면~


간의 단백질 대사 과정을 통해서...


근육이 이전보다 더 크게 자라는데요~~



알코올을 섭취하면 간은 '단백질의 대사' 과정 보다는..


'알코올 분해' 과정을 더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근육 합성이 딜레이 될 수가 있는거죠... ㅠㅠㅠ



그리고 과음을 하게 되면....


다음 날, 운동 하는 데에 지장이 가기 때문에;;;;


근육 합성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으;;;;;)



정리하자면, 알코올을 섭취하면 원래 가지고 있는 근육이 손실되지는 않으나 근육 합성에 방해가 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세 번째로는요...


'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이 빠지는가?' 입니다.



많은 분들이 하시는 가장 큰 오해 중 하나인데요...



우선 복근 운동을 열심히 하신다면~


나중에 어느 정도 다이어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을 경우...


'복근'이라는 근육이 선명하게 보일지는 몰라도...


복근 운동만 주구장창 한다고 해서 뱃살만 쏙~ 빠지지는 않아요 ㅎㅎ



그리고 이건 다른 신체 부위에도 적용이 되는데요~~


특정 부위를 열~심히 운동한다고 해서...


그 부위의 지방만 빠지는 일은 결코 없을 겁니다...



살을 빼고 싶으시다면...


자신이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를 더 높게 하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십쇼!!!






그리고 마지막으로는요...


'3대 500이하는 정말로 언더아머를 못 입는 것인가?'입니다... ㅎㅎㅎㅎ



이건 그냥 재미로 넣어봤습니다... ㅎㅎ 재미없었으면 죄송하...ㅂ...


 '3대 500'이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데요!!


우선 '3대'라는 것은 '스쿼트, 벤치 프레스, 데드리프트' 이 3가지의 운동을 말하는 것이고 이 운동들은 파워리프팅 종목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500'은 이 3가지의 운동을 내가 최대로 들 수 있는 중량의 합이 500kg라는 것을 의미해요..


예를 들어서, 내가 최대로 들 수 있는 중량이 스쿼트가 170kg, 데드리프트가 200kg 그리고 벤치프레스가 130kg 이면 170+200+130=500으로 '3대 500' 이라고 말 할 수가 있는 것이죠!!!



저도 올 해 목표 중 하나가 3대 500 찍기 입니다!!! ㅎㅎㅎ




'3대 500 이하는 언더아머 착용금지'  이건 그냥 헬스 갤러리에서 떠도는 일종의 루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슨 언더아머 단속반이니 뭐니... 그런거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절대로요.. ㅋㅋ




그러니깐... 언더아머... 그냥 입고 싶으시면 마음껏 입으십쇼!!! ㅎㅎ






그럼 이것으로 글을 마치고요~~



모두 부상 없이 똑똑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인들이 설날을 대하는 자세  (18) 2020.01.26
헬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  (20) 2020.01.22
근돼 , 근육돼지 분들에 대한 오해  (12) 2020.01.20
홈트레이닝  (10) 2020.01.18
헬스장에서 지켜야 할 매너  (17) 2020.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