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아침 운동, 아침 헬스

최근에 제가 매일매일 6시에 기상을 하고...


헬스장 오픈 시간에 출석체크를 하고...


아침 일찍 운동을 하는... 습관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이유는... 우선 제가 곧 개강을 하는데 흑...


시간표가 너무 헬이라서 ㅎㅎ;;


거의 매일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과제나 그 날의 복습을 하면서... 시간이 되면 블로그에 올릴 글도 써야 되고 ㅎㅎㅎ




계획을 짜다보니...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운동을 할 시간이 정말로 별로 없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아예 아침 5시~6시에 기상을 하고...


간단하게 프로틴 요거트랑 과일을 챙겨 먹고...



운동을 2시간 깔끔하게 조지고...


아침 식사를 하고...


등교를 하는...


그런 시나리오를 계획하면서... 아침에 일어나는 습관을 겨우겨우 힘겹게 만들었습니다 후...




그리고 또 요즘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오후나 저녁에 헬스장에 가면... 사람이 많아서 ㅠㅠ 무섭더라구요 ㅎㅎ


물론 제가 다니는 헬스장은 다른 헬스장에 비해서 하루에 한 번 소독 작업을 하기 때문에


그나마? 안전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수많은 사람 중에서 코로나 감염자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은 못버리겠더라구요 ㅠ



아침 일~찍 헬스장에 가면...


저 포함해서 사람이 많아봐야 5명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ㅎㅎ 그나마 안심도 되고..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15분 마다 한 번씩 손을 소독하면서... 힘겹게 쇠질을 하는 중입니다




제가 아침 운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요~


우선 오후나 저녁에 하는 운동보다는... 확실히 힘도 들고 중량이 잘 안들리는 건 사실이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그~렇게 힘들어 죽을 정도는 아닌 것 같고~


생각보다 할 만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니...


의외로 뭔가... 운동 이 후에 하는 여러 가지 일들을 좀 더 집중력 있게 몰입 할 수 있게 되었고요~



그리고 불과 몇 주 전만 하더라도 아침 10시~11시에 일어나면서 방탕한 생활을 했던...


그런 날들에 비해서 하루를 더욱 길고~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되었고


또 하루를 길고 알차게 보내다 보니...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약간의 불면증도... 


한 순간에 사라졌습니다 ㅎㅎ


그냥 누우면 1분 안에 곯아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장점 덕분에~ 앞으로도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ㅎㅎ



물론 아침마다 일찍 일어나는 것 자체가 엄청난 정신력을 요하기는 하겠지만


눈을 뜨고난 후 그 '순간의 10초'만 이 악물고 참으면서 몸을 일으킨다면...


늦잠을 자는 게으른 삶보다 훨~씬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에 ㅎㅎ



여러분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가볍게 운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이것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 3분할 운동법  (40) 2020.03.08
근육 성장 요인 3가지  (41) 2020.03.05
헬스 디로딩(Deloading)  (44) 2020.02.29
인바디 검사 오류  (53) 2020.02.26
헬스 분할법  (33)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