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 및 운동 일지 & 일상

식단 및 운동 일지 -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벌크업 식단 및 운동 일지 두번째 편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늘 유산균이랑 사과를 먹었는데요..


오늘은 유산균이 다 떨어져서 ㅠㅠㅠㅠ


유산균 대신 요플레를 먹었습니다..




사과랑 요플레를 먹고...


10분도 안되서 바로 아침식사를 했어요


너무 배가 고파서 ㅎㅎㅎ



오늘은 엄마가 소불고기를 해주셨어요 ^^


평소에는 고구마나 빵으로 아침식사를 했지만..


오랜만에 든든하게 밥이랑 고기로 아침식사를 해결했습니다!!!



아침식사를 마치고 1시간 동안 소화를 시킨다음~~


평소와 똑같이 헬스장으로 갔어요.




오늘은 어깨랑 팔 운동을 하는 날이었어요 ㅎㅎ


최근에 어깨부상으로 어깨 운동을 안 한 지 1주일이 넘어서 ㅠㅠㅠ


수행능력이 살짝 떨어졌지만 ㅠㅠㅠ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어깨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운동 루틴은

덤벨 숄더 프레스 25kg 4X10

플레이트 숄더 프레스 25kg 4X10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6kg 5X15

벤트 오버 레이즈 6kg 5X10

이고요....


여기서 무게 kg은 '한 쪽' 기준입니다

그리고 '숫자 X 숫자'에서

앞에 있는 작은 숫자는 'Set 수'이고요

뒤에 있는 큰 숫자는 'Repetition 수' 입니다


운동을 진행하면서 아직까지도 어깨가 회복되지는 않은 느낌적인 느낌을 받아서 ㅠㅠㅠㅠ


오늘은 가볍게 진행했습니다....


빨리 어깨가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어깨 운동을 마치고 팔 운동을 진행했는데요..


팔 운동은 제가 슈퍼 세트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슈퍼 세트'란

주동근과 길항근을 휴식 시간 없이 한꺼번에 자극을 주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서, 주동근을 이두근이라고 하면 이두근 운동을 진행하고~~

그 다음 휴식 시간 없이 바로 길항근인 삼두근 운동을 진행하는 거에요!!


이렇게 하면 극도의 팔 펌핑을 유도할 수 있어서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ㅎㅎㅎㅎ


운동루틴은

바벨컬 30kg 5X8 &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30kg 5X8

케이블 로프 트라이셉스 푸쉬 다운 40kg 5X10 & 케이블 로프 컬 40kg 5X8

이고요..


운동 자세나 방법 등에 대해서는 조만간 따로 설명하는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운동 끝나고 역시 평소처럼 바디체크를 해보았어요..



팔뚝이 아주 소녀스럽네요 ㅠ




더 열심히 해서.....


꼭!!


김종국 형님처럼 우람한 근육을 얻도록 노력해야죠..




운동을 마치고 서브웨이를 갔습니다.



어제와 똑같이 


로스트 치킨(닭가슴살) 30cm랑 쉬림프 에그마요 랩을 시켰어요 ㅎㅎ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맛있으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3시간 후에 저녁 식사를 했어요



저녁 식사는 아침 메뉴에다가 훈제 오리고기를 추가했습니다!!!



훈제 오리고기 영양성분표를 보니깐...


단백질보다 지방이 훨~~~씬 많더라고요;;;;;



하지만 벌크업을 핑계로 ㅎㅎㅎㅎㅎ


맛있게 먹었습니다!!



밥이 모자라서 햇반을 데워 먹었고요.... ㅎ





그리고 오늘도 역시 헬스장에서 인바디 검사를 해봤는데요..


체중은 어제랑 비슷한데



골격근량이 0.3kg 늘었고, 지방이 0.3kg 줄었네요...??


근데 인바디 검사라는 것이 항상 어느 정도의 오차가 생기기 마련이라서....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ㅋ


인바디 검사는 그냥 대.략.적.인.  몸 상태의 지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맹신할 필요는 없단 얘기고요







이렇게 글을 마무리하고...


앞으로도  이렇게 하루 일상을 자주 기록하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