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 및 운동 일지 & 일상

식단 및 운동 일지 - 1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식단 및 운동 관련 일지나 운동 및 영양과 관련된 지식 등에 대해서 글을 쓸 예정입니다.

 

 

오늘은 우선 저의 하루 식단, 운동 및 몸 상태에 대해서 간단하게 써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대학생이라서 지금 방학을 한 상태인데요.

아침 10시에 기상했습니다... ㅠㅠ

일찍 일어나는게 쉽지가 않네요 ㅎㅎ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저는 공복 상태에서 유산균을 먹고 물을 한 잔 마신 다음에 사과를 먹었어요.

유산균, 사과

유산균을 먹는 이유는..

제가 고강도의 웨이트 트레이닝 즉, 헬스를 하루에 2시간~3시간 정도로 하고 

운동을 한 만큼 많은~~ 양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하기 때문에

소화기관, 특히 장의 음식물(탄수화물, 단백질) 흡수를 돕기 위해서

먹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몸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먹는겁니다 ㅎㅎ

몸을 키우기 위해서는 운동 뿐만 아니라 영양 섭취 역시 아주 중요하다는 점 말씀드리고요.

 

 

 

유산균과 사과를 먹고 30분 후에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최근 들어 제가 거울을 볼 때마다 몸의 사이즈, 근육 크기가 너무 작은 것 같아서...

올해 벌크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열심히 먹었죠 ㅎㅎ

아침식사(고구마, 소고기, 계란찜, 마늘, 양상추, 양파 등..)

삶은 고구마 4개와 소고기 설도살 200g, 그리고 엄마표 계란찜 반그릇이랑 구운 마늘, 생야채 등을 먹었습니다.

 

칼로리를 계산해보니...

아침에 먹은 사과랑 합치면 1000kcal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고구마를 요즘 자주 먹어서 살짝 물리기는 했지만 ㅠㅠ

좀 있다가 열심히 운동해야되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처참한 현장

 

 

아침식사를 하고 1시간 정도 소화를 시킨 후에 헬스장에 갔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 인바디 측정을 해보았어요......

인바디

82.7kg에 체지방률이 12.6%네요....

2주일 전까지만 하더라도 10%였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만!!
저는 다이어트 따위는 하지 않습니다 ㅋ

더 큰 근육을 위해서 올핸 벌크업을 열심히 진행할거고요

올해 제 목표는 체중 86~87kg 정도에 골격근량 43~44kg입니다.

 

 

저는 오늘 등 운동과 가슴 운동을 동시에 진행을 했습니다.

보통 헬스를 어느 정도 하신 남자분들은 등 운동과 가슴 운동을 나눠서 진행하시죠..

 

 

 

하지만 저는 등이랑 가슴이 그.나.마. 강점 부위이라서!!! (사실 다 약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Day - 등, 가슴 / 2Day - 어깨,팔 / 3Day - 하체

이런 식으로 어깨와 팔과 같은 소근육과 가장 약점인 하체에 좀 더 집중을 한답니다.

 

 

가슴 운동은 플랫 벤치프레스와 플레이트 머신 프레스 등을 했고

등 운동은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원 암 덤벨 로우, 랫 풀 다운 등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운동을 혼자 하기 때문에...

찍어줄 사람이 없어서...

운동하는 모습은 못 보여드리네요 ㅠ

 

운동 끝나고 사진 한 번 찍어봤습니다.

운동 후 사진

 

체지방률이 12%가 넘는데 조명을 잘 받으니 복근이 그래도 살짝은 보이네요~ 

 

하.지.만. 조만간 없어짐 ㅋㅋㅋㅋ

 

 

 

 

 

운동 후에 서브웨이에 갔습니다.

열심히 운동했으니깐...

또 양질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해야죠!!

로스트 치킨 30cm, 에그마요쉬림프랩(?)

 

저는 로스트 치킨 30cm랑 에그마요 쉬림프 랩(??)을 시켰어요.

 

다이어트 할 때는 로스트 치킨만 먹었는데

요즘은 하루 3500kcal~4000kcal 정도를 매일매일 섭취해야해서

어느 정도의 고칼로리 음식도 시켜봤습니다 ㅎㅎ

 

 

소프트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초코맛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먹었고요 ㅎ

 

 

 

 

늦은 점심 식사를 하고 2시간 정도 독서를 하고...

늦은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식사(찰밥, 미역국, 카레, 소고기, 계란, 야채 등등)

소고기는 아침에 먹었던 것 그대로~ 설도살 200g이고요

계란 후라이가 먹고 싶어서 2개 구웠고

아침에 먹다 남은 계란찜까지

양질의 단백질 완벽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저녁식사를 마치고 씻고 이리저리 뒹굴다가~~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벌써 12시가 지났네요...

 

 

 

 

앞으로도 많이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